http://blog.naver.com/ds_insomnia?Redirect=Log&logNo=150042179540
밑에 패닝자매와 정자매 컨셉 베끼기 보고
우리나라 패션-잡지-광고계에 카피가 얼마나 많이 일어나는지
단적으로 보여주겠음
먼저
컨트리 컨셉으로 찍은 이탈리아 보그
보그 코리아
컨셉 그대로 복+붙 및 소품 카피 전체적 분위기 표절.
서인영 컴백 이미지
보그 이탈리아 화보
권상우 보그 코리아 화보.
헐리웃 배우 알렉산더 스카드카스 인터뷰지 화보.
원본 인터뷰지의 사진작가는 스티븐 클라인이라는
자신만의 퇴폐적이고 어두운 특유의 사진 분위기로 유명한 사진작가임.
이걸 그대로 보그 코리아에서 컨셉카피+분위기까지 카피;;
보그 이탈리아 화보.
남성 2명이 모델을 체포하는 상황+격정적 모델 포즈가 인상적인 화보
보그 코리아 화보.
컨셉베끼기.....상황까지 비슷함. 경찰 2명에 체포되는 상황과 사진구도도 비슷.
얼핏보면 같은화보 같은
아예 똑같은 장소+분위기+컨셉까지 잡은
보그 파리 화보와 보그 코리아 화보.
왼쪽이 먼저 나온 보그 파리 화보, 오른쪽은 보그 코리아의 카피화보.
대놓고 컨셉 카피.
아이엠 아프리칸 캠페인과 지오다노 캠페인.
존나 똑같아서 놀랜
보그 파리 화보와 보그걸(코리아) 미스에이 화보.
원래 보그 파리 화보.
보그걸 (코리아)의 미스에이 화보..
헤어스타일이며 사진작가 분위기며 소품까지 그~대로 갖다씀.
컨셉 표절로 유명한 이탈리아 보그 인형 화보와
보그 코리아의 김민희 화보.
이탈리아 보그 젬마워드 화보.
김민희 보그 코리아 화보.
오마주와 표절은 엄연히 다름......
똑같은 소품, 컨셉, 헤어스타일,사진 구도, 모델 포즈까지..
재창조가 아닌 이건 엄연한 카피.
그대로 따라하는것도 참 힘들텐데 왜들 이러시는지;;
하루 이틀 일도 아니고 고질적인 한국 패션(잡지)계의 문제.
독자들이 정말 모를거라 생각하는건지...
+설명 추가!
같은 <보그>라도 나라마다 지부도 다르고 회사도 다름...
에디터랑 사진작가들도 다~다른데 아예 저렇게 똑같이 찍는건 표절
세계 모든 나라의 보그들의 같은 컨셉으로 화보찍는건 아님..!
유명한 화보를 '리메이크'할 수는 있어도 저렇게 똑같이 따라하는건 엄연한 카피..!
보그 코리아에서 라이센스 받아서 할 수 있는거는 아예 외국 보그에 실린 화보를 그대로 잡지에 싣는다거나
(간혹 보그나 바자,W같은 외국잡지 보면 외국모델에 외국 사진작가,외국 스탭들이 찍은 화보 있는데
그런건 리프린트라고 해서 아예 외국에 실렸던 화보를 그대로 실을 수 있게 한거야! 같은 <보그>니까)
할 수는 있어도 저런 식으로 그대로 카피하는건 아이디어 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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